본문 바로가기

저녁식사

명란떡국 세상 간편하고 맛있는 새해 2021 시크릿코인으로 15분만에 뚝딱 만들어요 :)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 떡국 맛있게 드셨나요?

올해 전 특별한 떡국을 먹었어요!

명란젓으로 만든 명란떡국 입니다.


명란젓 한 통을 사서 한 알씩 랩핑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고 있는데 계란찜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계란국에 활용해도 무지 좋아요 ^^


알알이 톡톡 터지면서 풀어놓은 계란은 부드럽게 고소하고 쫀득한 떡과 한 입 😊😊😊


친정에서 나눔받은 시크릿코인으로 맛있는 명란 떡국 만들어볼게요 ~



“명란 떡국에 필요한 재료”
<1인분 기준 >
명란젓 1알,떡국 떡 한 줌, 물 500ml, 계란 1알
시크릿코인 1알, 참기름

소고기 떡국보다도 엄청나게 간략합니다!
시작해 볼세요~

명란 1알을 준비해 주세요. 요거 한 알로 간도 맞추고 육수도 뽑아나와서 감칠맛이 제대로 납니다! 겉 껍질을 벗기고 넣으셔도 좋고요. 안벗기거 가위로 싹뚝 싹둑 잘라 넣으셔도 좋아요~

하지만 오래 묵은 상태라면 껍질을 제거하시는 게 맛이 더 깔끔합니다~



떡국떡은 물에 불려 놓아 주시고 한 번 씻어 냅니다.
냄비에 1인분 양에 맞춘 500ml 넣어주시고
물은 라면 끓일 때 정도로 맞추면 쉬우시겠죠~


시크릿코인 넣어주세요~ 봉지째 빻아서 넣으면 그냥 넣었을 때보다 더 시간이 단축되요.



명란젓을 넣은 냄비물이 끓으면 떡국 떡을 넣어주시고~ 떡이 물위로 떠오르면 익어가는 거에요.


계란을 깨뜨리고 여기에 참기름 한방울 넣어 풀어주세요! 참기름을 함께 넣으면 계란 비린내 없이 고소한 맛을 배가시켜줍니다~

지단으로 부쳐드릴 때도 하시면 좋고요.
전 몽글몽글하게 부드럽게 먹고 싶어서 계란물로 부었어요.


불을 좀더 강하게 올리시고 계란물을 부어 줍니다!


강한 불에 계란이 금세 익어 오래 끓이실 필요는 없고
대파를 넣어주신 후 불을 꺼주세요! 뭐 10분 15분이면 금방 완성되는 명란 떡국입니다!
이건 너무 쉬워서 자취생 요리로도 활용하기 좋을 거 같아요 ^^


워낙 국물을 좋아해서 밥먹을 때 국이 없으면 허전했는데 계란국에 명란젓 또각또각 잘라넣어 먹으니 맛이 너무너무 좋아서 깜놀!! ㅋㅋㅋㅋㅋ
😊☺️떡을 넣어먹어도 너무 좋겠다 해서 2021년 새해에도 해먹고~ 혼자 밥 챙겨먹기 귀찮은 날에도 해먹고 😄🤩☺️

김도 뿌려먹는 명란떡국
2021 명란떡국 갈비찜 🥰
명란떡국 2021


새해에 이렇게 떡국을 해먹었고요~

이건 저 혼자 후딱 차린 거에요!


김치와 명란떡국
간단한 상 명란떡국
알알이 톡톡 명란떡국
고소한 계란과 명란


전 지단을 따로 부쳐서 고명으로 올리는 건 보기에 이쁜 맛으로 먹지만 맛보기에는 계란물을 넣어서 먹는 게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덩어리지지 않게 더 풀어줘도 좋겠어요~


이번 주엔 조랭이떡을 사서 또 해먹을 계획이랍니다🥰☺️😄 완전 꽂힌 메뉴인 거죠 ㅋㅋㅋㅋ



시크릿코인
시크릿코인 떡국


시크릿코인이 없었다면 10-15분만에 만드는 떡국이 성공하지 못했을 수도 있어요 ㅎㅎㅎㅎ

나눔받은 시크릿코인으로 두루두루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ㅋㅋㅋ 시크릿코인이 없다면 연두라던가 참치액젓, 뭐 멸치가루로도 육수를 내셔도 좋을 거에요 :)


맛좋은 명란떡국 엄청 간단하니 만들어보시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