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녁식사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 만드는 방법_ 돼지고기 안심 요리

반응형

김치 냉장고 정리하다가 다 먹은지 알았던 묵은지 한 통을 발견했어요^^

이번이 마지막이라니 하면서 아쉽게 김치 부침개를 해먹고 난 후 발견하게 되서 너무 방가웠던거 있죠~



오늘은 묵은지 김치찜으로 저녁 집밥을 요리해 봅니다! 동네 정육점에서 안심 한 덩이를 샀습니다.





사장님께서 기름기가 없어서 맛이 없을 건데 ...

두 번이나 말씀 하셨지만!

ㅎㅎㅎㅎ 저의 취향에 있으니깐요!

전 고기들어있는 김치찌개를. 먹지 않는 편이에욥_



가정에서 삼겹살, 목살을 넣고 김치찌개를 평소에 잘 끓여 먹는다는데 고기 호불호가 강한 집에서 자라서인지_



기름기 많은 식단을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안심을 좋아해요. 담백하고 부드러운 안심!

돼지고기 삼겹살 부위에 쏠린 소비보다 삼겹살 이외의 다른 부위를 사는 것도 농가를 위해 좋다고 하지 않으셨습니까! 백종원 선생님께서 ㅎㅎㅎㅎㅎ



고기를 좋아하는 다요트하는 신랑과 함께하는 저녁 메뉴~


돼지고기 안심 묵은지 김치찜 입니다!!


준비할 것은

돼지고기 안심/ 묵은지 반포기 / 김치국물 한 국자/ 마늘 약간/ 쌀뜬물 2컵 / 설탕 1큰술

+시크릿 코인 2알 / 미림 2큰술 /소금 한 꼬집






먼저,

돼지고기 안심 한 덩이를 미림과 소금에 미리 재워주세요.



김치 한 쪽을 돼지고기 안심과 말아서 찜을 할 거라 적당히 잘라 줍니다.



김치를 펼쳐 놓고! 안심을 김치 줄기 시작 부분에 올려놓고 돌돌 말면서 김치 잎사귀 양 옆 여분도 감싸고 돌돌 말아서


냄비에 착착착!

준비한 쌀뜬물을 한 컵 먼저 부어줍니다!



김칫국물 한국자도 넣고

간이 어떨지 몰라서 2 컵 준비했는데 결국 2컵 다 넣었어요.



애정템 시크릿 코인!

친정에서 받아온 시크릿 코인 요리할때 항상 애용하는 애정템입니다. ㅋㅋㅋㅋ

떡볶이 넣을때 넣어도 맛이 더 좋아요!

여기에 한 알만 넣었어도 됐을거 같아요.

간이 세지더라구요~



보글보글보글


센 불에서 20분정도

중간불에서 15분

약불에서 15분



계속 푹푹 끓였어요~

안심이 어떻게 되가나 싶어 잘라서 맛보았는데

기름기가 없다고해도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고춧가루도 좀 뿌리고 대파, 마늘 조금 넣고 마무리 합니다~




한 덩이씩 가져가서 먹으면 되요:)

간을 맞춘다고 김치찜이 찌개수준이 되었지만 ㅎㅎㅎ

김치말이 덩어리만 그릇에 담아봅니다.


식욕을 돋우는 시큼한 김치에 부드럽고 촉촉한 안심_

밥 두그릇 예약되는 묵은지 김치찜


번거롭지 않고 맛좋은 저녁 식사 메뉴가 되었습니다:-)



맛있는 저녁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