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녁식사

시금치 나물 _ 무치는 방법

반응형

엄마가 준 시금치 조금.



푸릇푸릇 하네요~



샐러드를 해먹을까 하고 씻어놓고 생략하는 바람에

오늘 저녁 반찬으로 시금치 무침을 해보려고 합니다!





짭조름 하면서 고소한 시금치 나물_

엄마가 해준 것은 왜 맛이 다를까요!?



ㅋㅋㅋ 오늘도 역시나 그 결과물이 비교되는 ㅋㅋㅋ







시금치 나물 무침은 먼저 냄비에 물을 올려 기다리는 것 부터 시작이죠!



소금을 뿌려 놓고 끓는 물에

뿌리 부분부터 넣습니다.



잎 사귀부분이 담궈지면 바로 건져서 찬물 샤워를 시켜주고 물기를 꼬옥~ 짜줍니다. 한 주먹 되네요.





큰 볼에 펼쳐 놓고

소금1티스푼 / 멸치액젓 1큰술 / 깨소금 뿌리고

조물 조물


마지막에 챔기름 한 큰술! 넣고 조물조물


파릇파릇한 시금치 나물 무침 완성이욥~~





오늘 저녁 반찬은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 & 시금치 나물이 되었습니당!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 만드는 방법_ 돼지고기 안심 요리

김치 냉장고 정리하다가 다 먹은지 알았던 묵은지 한 통을 발견했어요^^ 이번이 마지막이라니 하면서 아쉽게 김치 부침개를 해먹고 난 후 발견하게 되서 너무 방가웠던거 있죠~ ​ 오늘은 묵은

earthcozy.tistory.com



모두 따듯하고 맛있는 저녁 식사 되세요~

감사합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