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러리스트 도전

컬러리스트 기사실기 _ 감성배색 연습하기

반응형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시험에서
2교시 감성배색 / 3교시 색채 계획과 디자인이 배점이 높은 것을 지난 번 실기 시험 부분 점수에서 유추해 볼 수 있었죠!



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실기점수 (부분 배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 안내 드렸어요~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재시험 _ 큐넷에서 이의 신청하기 2편

이번 3회차에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시험에 응시 하였고 지난 12일 결과 발표가 있었는데요. 큐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합격자 발표 배너를 선택하고 본인의 수험 번호을 클릭하면 작업형 합계

earthcozy.tistory.com





오늘은 <감성 배색> 시험을 어떻게 하면 잘 볼 수 있을 지 공부 합니다.


감성 배색에서 제일 유념해야 할 것은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 이라고 생각해요. 이게 기초로 다잡아 있어야 자유자재로 컬러를 배색해 쓸 수 있는 역량이 쌓을 수 있는거 같아요.



선생님 말씀에 조색은 시간 투자가 많이 필요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점수를 더 올릴 수 있는 건 배색 문제라고 하셨어요~~


조금이라도 점수를 더 많이 받게 배색연습 마니마니 해봅시당!


예컨데 ‘경쾌한’같은 형용사를 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컬러와 남이 떠올리는 컬러는 같을 수 없겠죠.

본인만이 컬러에서 느껴지는 형용사를 각기 다른 경험을 가지고 있는 대중 모두에게 접목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을 통해 대부분의 통용되는 컬러 이미지를 공부해야 실무에서도 보편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이미지 스케일을 참고해서 저도 과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직접 손으로 몇 번이고 써가며 익혀두려고 노력해요.

책상 앞에 붙여서 <2교시 감성배색 > 시험에 대비해서 모의 시험 볼적에도 보면서 글도 작성해 봅니다.




글쓰는 훈련은 지레 겁먹고 진짜 막막했는데

온라인 수업 들으면서 많이 늘었어요. 이제는 뭐라고 쓰나~ 하고 좀 뜸들이지 않고 잘 나오는 편입니다.



감성배색 문제에서 또 어려운거 하나 있죠.

면적 비례표.... 전 이게 너무 잘 안되요. 정말 핵심인데... 계속 지적 받는 중입니다 =_= 에쿠야

미관도가 좋게.. 만든다는 것이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일주일 남은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시험 대비를 차근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확실히 처음 때보다 그리고 두번째 시험 전 모의고사 쳐봤을 때보다 수월하게 작업하게 되는거 보니 실력이 조금은 아주 쪼~금은 더 향상된게 아닌가 ㅎㅎㅎㅎ 마음을 조금 편하게 먹고 있습니다.



이번에 안되면 내년에 또 보죠!

너무 부담 안가지고 할래요. ㅋㅋㅋ 어쨋든 포기만 하지 않고 합격 할때 까지 계속 도전하면 합격하지 않을 수 없겠죠! 풉프프



언제나 화이팅 입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