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러리스트 도전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재시험 _ 큐넷에서 이의 신청하기 2편

반응형

이번 3회차에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시험에 응시 하였고 지난 12일 결과 발표가 있었는데요.

큐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합격자 발표 배너를 선택하고 본인의 수험 번호을 클릭하면 작업형 합계 점수가 안내 됩니다. 합격자 발표 며칠간만 점수가 공개되고 그 이후는 합격 / 불합격 여부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두 번을 낙방합니다..... 또르르

시험보고 나서 잘 못본거 알고 있었어요. 기대했던 점수도 생각만큼 나오지 않았습니다!
불합격한 자의 심정이란.....


다들 단번에 어떡해? 합격하고 합격 후기를 쓰는지
정말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브라보~

 


후기보면 광고도 차암 많아요. -_-

 

 



저는 독학으로 필기를 합격하고! (다들 필기는 독학 하지 않으셨나요? ) 여기 까진 참 좋았습니다. ㅋㅋㅋ

 

 



실기는 전공자가 아니므로 일단 조색의 큰 두려움을 앉고 오프라인 학원으로 갔습니다.

이미 개강은 한 상태에서 보강해 가면서 5주간 열심히
최선을 다해 보았는데 2차 실기에서 불합격.
정말 예상치도 못한 점수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ㅋㅋㅋㅋㅋ

 

 


1교시는 나름 수준을 맞췄다고 생각했는데 턱없이 미미한 점수를 받고 선생님께도 큰 충격을 안겨 드렸습죠... 선생님이 저 합격할 수준이라고 했....

맙소사-_- 너무나도 민망했습니다..


합격자 발표를 듣고 재시험에 응하기 위해 3차 기사 실기 접수를 하는 일도 세상 만만치 않았습니다!
2차 때도 그랬지만요.
지방 가서 볼 순 없단 말이에욧 ㅠㅠ 이고지고 힘들잖아요. 시험 볼 체력을 다른 곳에 새어나가게 할 순 없어요.


3차 실기 준비는 온라인 강의로 준비했습니다.
직접 선생님을 뵙진 않았지만 오히려 오프라인 학원 가서 배우는 것 보다 훨씬 양질의 수업이었습니다.


수업 등록하고 4주간의 시간동안
저도 저의 나름의 최선을 다하며 시간 쪼개가면서
매달렸습니다.

총 실기시험 준비 기간은 따져보니 9주. 2달치 한거네요.

합격발표 듣고 다음 시험 준비하는 기간이 왜케 짧은 거죠? 나만 그렇게 느끼는 건가! 실력이 부족해서!!
ㅋㅋㅋㅋㅋ




그렇다면
난 도대체 어디 부분에서 그렇게 감점을 많이 당한 것이냐!
ㅠㅠㅠㅠ
답답했습니다. 불합격자분들 그쵸 답답하셨죠!



그래서 큐넷을 샅샅히 뒤졌습니다.
세부 점수가 노무 궁금하잖아요. 난 도대체 어디 부분이 부족하고 모자란 걸까!





큐넷에서 이의신청 하기

큐넷에 들어가시면  "고객지원"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고객지원 > "고객 참여" 를 들어갑니다.

 

 

 

 

 

 

 

그럼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이동되고  하단에 민원신청 하기를 ㄱㄱ 합니다.  체크해 두었어요.

 

 

 

 

 

 

 

여기서 간단히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나서 저의 지난 기록이 목록으로 나오네요.  참고하실 겸 보여드릴게요~

 

 

 

 

 

 

 

 

 

지난 2차 실기 시험의 점수를 알고자 처음 문의글을 올린 걸 보여드리면 보기 편할 것 같아 올려드려요.

이의 제기하고 일주일가량 걸린다고 전에 썼는데 들어와보니 생각보다 빨리 일처리가 되었습니다.  실기 합격자 발표 나고 얼마 후에 9/16에 문의한 글에 사흘만에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역시 한국은 빠름 ^^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시험 배점

 

저의 점수로 배점을 유추해 봤을때

1교시 1)삼속성 테스트과제 20점
2)색채재현과제 20점
2교시 감성배색과제 30점
3교시 색채계획/디자인과제 30점


모두 합쳐 100점 만점 이렇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필기처럼 과목당 40점이상 평균 60점으로 계산 하는 줄 알았거든요.

이렇게 이의 신청해서 세부점수를 보니 어느 부분에 더 신경을 쓰고 부족한 면을 채워 재시험을 잘 치뤄야 겠다는 계획이 조금이나마 잡히게 되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2교시!!!! 시간 10분만 더 늘려줬으면 좋겠어요!! 제발~~~~ ㅠㅠㅠㅠ

2교시는 특히 문제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어기면 가차없이 0점 처리 된다는 것!!! ㅠㅠㅠ 알짤없는 기준이란.... 도리어 이렇게 엄격한 기준으로 선발한 합격자의 능력을 높이 사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컬러리스트 자격증을 꼭 따고 싶기도 합니당..



저의 글이 저와 같은 불합격자님들께 조금이나마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우리 함께 합격하는 기쁨을 맛보게 되길 희망해 봅니다! 파이팅^^


감사합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