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러리스트 도전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3차 합격 발표 / 결과 이의 신청하기

반응형

오늘 낮 12시 컬러리스트 기사, 산업기사 3차 실기시험의 합격 발표가 있었습니다. 저는 컬리리스트 기사 3차 실기 시험을 10월 12일 치뤘고 저의 예상은 빗나가지 않고 적중했네요.



컬러리스트 기사 / 산업기사 실기 합격자 발표 확인하는 방법!

 

 

큐넷 홈페이지를 이용 하시거나 핸드폰 어플로도 있으니 다운 받아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 오른쪽 상단에 바로 “시험 결과 보기” 보이시죠.
간편하게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컬러리스트 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합격자의 경우 산업인력공단에서 카톡으로 안내해 준다고 하니... 친절하기도 하십니다.


PC로 확인 하고자 하실때는
큐넷 홈페이지 http://www.q-net.or.kr 를 이용해
합격자/답안발표 배너를 클릭하시고 수험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결과를 예상은 했지만 결과 발표 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쬐끔 기대하는 바도 있었어요.
그러나 역시 시험 요구대로 작성했다고 하기엔 미흡했던 것이었나 봅니다.


컬러리스트 실기시험은 1교시 부터 3교시 까지 5시간 이상을 의자에 앉아서 시험 치르는 것은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에너지 소비를 많이 하게되는데요.

내가 어느 부분이 몇 점을 받게 된건지 알아야 재시험을 치루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실기 시험 점수의 배점당 점수 확인을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실기점수 이의 신청 하기!



이의신청이라고 하니까 점수를 가지고 부당함을 제기해 점수에 대한 평가를 제고해 보고자 하는 목적이 있는 것 처럼 보일 수 있는데 그건 아니고요.

컬러리스트 실기 점수의 재평가는 이루어 지지 않으며 부분별 점수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조색 재현에서는 몇 점을 받았고 감성 배색에서는 몇 점을 받아 안타깝게 불합격 통지를 하게 되었다.
이런 안내 답글을 받습니다.


이의 신청하는 방법
큐넷 홈페이지 > 고객지원 > 고객 참여

수험자 본인 인증이 필요하고 아이디, 수험 번호를 입력하여 실기시험 세부 점수에 대해서 알고 싶다고 작성해 주시고 신청하시면 메일, 우편 통지, 홈페이지등의 방법으로 답변을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는 시일은 일주일 이내에 된다고 하니
좀 기달려보기로 해요.


오늘 부터 내일 까지 이틀간 수시 5차 실기 시험 접수가 있습니다. 접수 잘 하시고! 5차때 좋은 결과가 있도록 함께 노력해요!



10말까지도 조색 연습을 하다가 11월 되서 좀 헤이해 졌어요. 오늘 다시 마음을 다 잡고 다시 붓을 잡았습니다.


시간도 재어가며 다시 눈을 부릅 뜨고 색을 관찰하며 조색 했어요.


주르륵 컬러 차트가 생겼네요.
차분하고 은은한 색상으로 배색할 때 저는 곧 잘 쉽게 선택해서 사용했습니다.


자꾸자꾸 색을 보고 눈에 익혀주면 삼속성 할때도
가늠하고 색을 조색 할 수 있습니다.


옷 고를때 제가 잘 고르던 색상이 옐로우 였다니..
컬러리스트 공부하면서 제 주변에 색상을 더 유심히 관찰해봅니다. ㅎㅎㅎ


시험 볼때 처럼 책상에서 준비물을 꾸려 놓고 연습을 해요. 이렇게 준비를 해둬야 시험장에서 허둥지둥 하지 않고 침착하게 볼 수 있겠죠.


컬러리스트... 저한텐 참 어려운 시험이 맞네요.
2주간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 보도록 할게요!

화 이 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